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Piki's Play

[2023-09-30] 비트코인 A..아직도..? 본문

차트/비트코인

[2023-09-30] 비트코인 A..아직도..?

Pikigod 2023. 9. 30. 15:55

9월이 끝나는 날 다들 즐거운 한가위 즐기시고 계신가요?

투자도 좋지만 가족들과 밝은 달을 보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것이 더 의미있는 이번주입니다.

 

현재 상황 정리드리겠습니다.

A-4?

 

제목과 같이 아직도 2-A가 진행중인거 같습니다.

9월안으로 A가 끝나고 B가 시작되기를 나름 바래왔늗네 이렇게 시간을 끌 줄은 몰랐습니다. 

 

세부적으로 뜯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일봉 레벨

일봉 차트

일봉에서 주의깊게 보아야 하는 부분은 - 입니다.

왜냐하면 이번에 나오는 2파의 세부(A-B-C)는 빨파를 기준으로 나오기 때문입니다. 

그림을 자세히 보시면 9월 초반에 빨간선파란선 아래로 내려오면서 A(확정)을 낸 상황입니다. 

그렇다면 추후에 나올 B-C 또한 빨파를 기준으로 그려질 것이며(빨간선이 파란선 위로 올라가면 B(확정) 다시 내려가면 C(확정)) 최종적으로는 일봉상에서 -을 아래로 깨면서 큰 2파가 마무리 될 것입니다.

 

이제 큰흐름에 대해서는 정리가 되었고 세부 파동을 볼 필요가 있습니다.

A파는 충격파이기 때문에 5파식 하락이 이루어집니다.

여기서 세부파동(5파)은 한레벨 아래인 -을 보아야 합니다. (노-빨-파-갈 순이기 때문)

 

그렇게 보았을때 8월 중순에 노란선빨간선 아래로 내려오면서 A1파가 나왔고 그이후에 8월 중순 다시 노란선빨간선 위로 올라오면서 A2파가 나왔습니다. 그리고 현재 A1의 저점을 깨는 A3이 나온상태이고(24.8k) 현재 다시 노란선빨간선 위로 올라갈 준비(A4)를 하고 있습니다. 

 

4시간봉에서 자세히 다루겠지만 현재 A-4는 3파식 상승(조정파)를 만들어 내면서 27.8k 위로 올리고 하락다이버전스를 그리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습니다. 

 

예상도

1-1. 일봉상 매매 관점

일봉상에서 현재 A4로 보고있기 때문에 고점을 깨는 순간부터 숏을 준비하면 됩니다.

오를때마다 숏을 준비하고 목표가는 24.8k 밑까지 두고 있으면 됩니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두가지 손절 기준입니다.

 

손절 1: 일봉상 빨간선이 파란선 위로 올라갈 경우입니다. 이때는 위에 말씀드린것처럼 큰 B파가 나올 수 있습니다. (A-4,5패스) 이때는 전고점까지 상승이 이루어질 수 있기 때문에 손절로 대응해야 합니다.

 

손절2: 가격이 30.2k위로 올라간 경우입니다. 이때는 구조적으로 A4는 A2보다 높게 갈 수 없기 때문에 손절을 강행해야합니다.

 

두가지 손절 시나리오를 생각하면서 비율 및 배율을 조정해가면 괜찮은 매매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2. 4시간봉 레벨  

이번 매매에서 어려워지고 시간이 길어진 이유는 높은 가능성으로 4시간봉 레벨에서 연장이 나왔기 때문입니다.

 

 

4시간봉 레벨(추정)

그림에서 보면 알 수 있듯 현재 위치는 위와 같습니다.

 

4시간 빨-파가 세부파인 5파동을 그리고 있었는데 이번에 A4의 3파(조정파)로 레벨이 연장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자세한건 위에서 적어두었기 때문에 넘어가도록 하고 바로 매매 관점으로 확인해보겠습니다.

 

2-1. 4시간봉상 매매관점

현재 4시간봉으로 보았을때 매매관점은 일봉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간단히 말씀드리면 시간+휩소로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먼저 차트를 보시면 삼각수렴중인것을 볼 수 있습니다.

삼각수렴

그런데 단순히 삼각수렴하고 아래로 빠질것으로 보이지는 않고, 결국은 정석상 27.8k를 깨고 올라가야하기 때문에 또한 일봉상 노빨이 위로 깨지기 위한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횡보하다가 쌓인 힘을 위로가는척 하고 아래로 내릴것으로 예상됩니다. 

물론 이건 예상이기 때문에 가능성은 높지않지만 이러한 가능성도 있다고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렇다면 매매접근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말씀드리면

기다리고 또 기다려야 합니다. 

대신 고점이 갱신되었을때 비중을 높여서 숏으로 들어가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손절라인은 일봉관점과 같고, 여기서 고점을 깨지못하고 삼각수렴 이후에 아래로 내려가더라도 이것은 A-5하락이기 때문에 결국 B라는 대상승이 남아있습니다. 이때 롱으로 수익을 내면 됩니다. 

 


결론

현재는 A파라고 가정하고 있기 때문에 역추세(롱)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오히려 짧더라도 숏에 물리는게 정신적으로 여유를 가질 수 있습니다.

 

9월도 목표수익률을 다 채웠기 때문에 여유롭게 관망중입니다.

지금같이 어려운 자리에서는 관망 후 확실한 구조를 보고가는것이 더 좋은 방안이라고 생각합니다.

 

즐거운 명절 보내시고 또 이후에 찾아뵙겠습니다.